명지, 쉼없이 걸어온
쉰 번의 발자국
명지전문대학은 50년 전,‘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성실 유능한 인재양성’이라는 정신을 구현하기 위하여 방목 유상근 장로님에 의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명지전문대학은 3개학과 120명 입학정원의‘명지실업전문학교’로 출발하여 지금까지 12만 8천명의 동문을 배출하였고, 현재 5개학부 36개학과 7천명의 재학생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가대표급 전문대학’으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이제 우리 대학은‘함께한 50년’을 바탕으로 ‘함께할 50년’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새로운 장정’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명지전문대학은 이제 두 번째 꿈을 이루기 위해 변화(Change), 소통(Communication). 협력(Collaboration), 헌신(Contribution)이라는 4C의 정신을 바탕으로 ‘혁신주도형 가치창출 선도대학’으로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지역사회연계혁신 등의 3개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면서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 글로컬대학’의 비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가치 공동 창출형 교육 선도대학’으로서의 비전을 실현하여 정부기관은 물론 산업체와 지역사회에게 인정받고 구성원에게는 희망과 자긍심을 부여하는 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명지전문대학 총장권두승 사인
소실점에서 뻗어나가는선들은 두 가지로 해석.
첫째 “세상의빛"이라는 컨셉을 위해 전체적인 형태를
구 형태로 사용하여 “세상”을 소실점에서 뻗어나가는
선들을 통해 “빛” 을 표현해 보았고, 두번째 소실점으로
모이는 선들의 형태를 통해 성경구절 “주의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에서“빛읠길"을 표현. 또 명지 50주년을 상징하는
숫자 50을 포함하며 명지의 대표 두 색상을사용하여 디자인.
일상생활에서 밀착적이며
필수적으로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빛을 형상화하여
“너희는 세상의 빛” 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표현.